바로가기


김포시의회

제217회 제1차 본회의(2022.07.01 금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김포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17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제1호)

김포시의회사무국


2022년 7월 1일(금) 10시


의사일정

1. 의장 선거의 건

2. 부의장 선거의 건

3. 의사일정 결정의 건

4. 제217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회기 결정의 건

5. 회의록 서명의원 선출의 건

6. 상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7. 상임위원장 선거의 건

8. 윤리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회의안건


○ 의사팀장 이영권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이영권입니다.

오늘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후 최초로 소집된 제217회 임시회 일정에 대해 간략히 안내말씀 드리겠습니다.

먼저 임시회 소집 경위에 대한 보고가 있은 후 의장·부의장 선거 등에 따른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이하 임시회 세부 일정은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본회의장에 앉아 계신 자리는 임시의석으로 「김포시의회 회의규칙」 제3조에 따라 지역선거구 의원 성명 순서와 비례대표 의원 성명 순서에 따라 임시로 정해졌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류규형 의정팀장으로부터 임시회 집회에 관한 보고가 있은 후 「지방자치법」 제63조에 따라 출석의원 중 최다선 연장 의원이신 김인수 의원님께서 의장직무대행으로 회의를 진행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장직무대행을 맡게 되신 김인수 의원님께서는 의장석으로 나오셔서 회의 진행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인수 의원 의장석 등단)

그러면 류규형 의정팀장으로부터 임시회 집회보고가 있겠습니다.

○ 의정팀장 류규형 안녕하십니까? 의정팀장 류규형입니다.

의회사무국장께서 2022년 7월 1일 자로 퇴직 준비 교육에 들어가심에 따라 「김포시의회 사무기구 직무대리 규칙」 제2조에 따라서 직무대리인 의정팀장이 집회보고 드리겠습니다

먼저 제8대 김포시의회 의원으로 당선되신 의원님들의 등원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지난 6월 1일 전국동시지방선거 결과 열두 분의 지역구 의원님과 두 분의 비례대표 의원님이 당선되어 총 열네 분의 의원님께서 모두 등록을 마치셨습니다.

다음 집회경위입니다.

이번 임시회는 「지방자치법」 제54조에 따라 의회사무국장이 6월 27일 집회공고하여 소집된 제217회 임시회가 되겠습니다. 최초 집회인 오늘 본회의는 열네 분의 의원님 중 현재 일곱 분의 의원님이 참석하시어 「지방자치법」 제72조제1항이 정하는 의사정족수를 충족하였습니다.

「지방자치법」 제63조에 따라 최다선 의원이시고 연장자이신 김인수 의원님의 사회로 본회의를 개의하여 먼저 의장선거를 실시한 후 당선되신 의장님의 사회로 부의장 선거 등을 실시하게 되겠습니다.

그러면 의장직무대행이신 김인수 의원님께서 의장 선거를 위한 회의를 진행하시겠습니다.

이상 제8대 김포시의회 최초 임시회 집회에 관한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4분 개의)

○ 의장직무대행 김인수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17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겠습니다.

방금 의정팀장이 보고한 바와 같이 「지방자치법」 제63조에 따라 본 의원이 제8대 김포시의회 전반기 의장 선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 선거는 「지방자치법」 제57조와 「김포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에 따라 무기명투표로 선출하는 것으로 재적의원 과반수 출석과 출석의원 과반수 득표로 당선자가 결정됩니다.

의장 선거를 계속 진행하여야 하나 「김포시의회 회의규칙」 제8조 1항에 따른 의결정족수 미달로 표결이 불가하다고 판단되어 정회를 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는 의원님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의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의결정족수 충족 시까지 정회를 선포합니다.

(10시 06분 정회)

(계속 개의되지 않음)


○ 출석의원
김인수권민찬황성석김종혁한종우유영숙김현주
○ 의회사무국 출석공무원
전문위원홍정범
전문위원전익홍
전문위원이일순
의정팀장류규형
의사팀장이영권
주무관손정재
주무관최정화
기록김용혁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