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김포시의회

제26회 개회식 본회의(2001.05.22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김포시의회

×

본문

제26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김포시의회사무과


2001년 5월 22일(화) 오전 10시 개식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 회 : 의사팀장 김상흠)


(10시 00분 개식)

○ 의사팀장 김상흠 안녕하십니까? 의사팀장 김상흠입니다. 지금부터 제26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최에 따른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기에 대한 경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셔서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이범학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범학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제26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등원하신 동료 의원님 여러분을 뵙게 되니 매우 반갑고 기쁘게 생각을 합니다. 아울러 시정에 바쁘신 가운데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이계장 부시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도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4월 30일에는 중부권 9개 시의회 의장단협의회 제10차 월례회의가 우리 시의회에서 개최되어 지역현안을 함께 협의한 바 있으며, 5월 12일에는 활발한 지역개발의 여건조성을 위한 접경지역 지원에 관한 건의문을 해당기관에 제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였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동료의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항상 한 목소리로 뜻을 같이하는 김포시의회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존경하는 동료 의원님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신문지상에 의하면 우리에게 산적한 경제문제인 기업구조조정 및 금융위기의 원만한 해결을 위해 정치권에서는 여야가 공조한다고 합니다. 이와 같은 시기에 우리 의회와 집행부도 선진 지방자치 구현을 위해 상호 신뢰와 협력으로 지역현안 해결에 힘을 모아 나가야 하겠습니다. 소외된 계층에게는 희망과 용기를 주고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리증진을 위해 시정의 동반자로서 상호 협력하는 관계로 발전되어야 되겠습니다.

존경하는 의원님 여러분! 오늘 열리는 제26회 김포시의회 임시회에서는 법적 권한인 2000년 세입세출 결산승인 절차에 앞서 결산검사위원을 선임하게 됩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집행부의 예산집행의 적정성을 검사하게 될 중요한 임무인 만큼 결산검사위원 선임에 신중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하루의 일정으로 열리는 임시회이지만 회의 운영상 소정 절차를 엄숙히 준수하여 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선임될 결산검사위원께서는 회계분야 전문인과 협력하여 성숙한 의정활동으로 그동안 답습해 온 관행에서 벗어나 알찬 성과를 거둘 수 있게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끝으로 집행부 관계 공무원 여러분께서도 앞으로 전개될 결산검사 기간동안 적극적인 업무협조와 충실한 자료제공을 부탁드리며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분들의 건강과 가정에 행운이 함께 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김상흠 이상으로 제26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고 계속해서 의장님의 진행으로 제1차 본회의가 개최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