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김포시의회

제231회 제1차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2024.02.06 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김포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31회김포시의회(임시회)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회의록
(제1호)

김포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4년 2월 6일(화) 본회의 정회 중

장 소 : 특별위원회회의실


의사일정

1. 위원장·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의사일정 결정의 건

3.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심사안건

1. 위원장·부위원장 선임의 건

2. 의사일정 결정의 건

3.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10시 06분 개의)

○ 전문위원 김헌겸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김헌겸입니다.

지금부터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 개회에 따른 의사보고를 드리겠습니다. 본 위원회는 금일 본회의에서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이 가결됨에 따라 김포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8조 제1항 및 제10조 제3항에 따라 종혁 의원님, 한종우 의원님, 유영숙 의원님, 김현주 의원님, 권민찬 의원님 이상 5인으로 의원이 구성·의결되었으며 본 위원회에서 조사를 실시할 주요 대상은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김포시 담당부서 및 김포도시관리공사 등이며 조사의 목적, 범위, 방법, 기간, 일정 등이 포함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작성·의결하게 되겠습니다.

현재 출석하신 의원님은 「지방자치법」 제72조 제1항이 정하는 의사정족수에 달하므로 김포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9조 제2항에 따라 위원장이 선임될 때까지 최다선 의원이신 김종혁 의원님이 직무대행으로 회의가 진행되겠습니다.

이상 보고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직무대행 김종혁 김헌겸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1차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1. 위원장·부위원장 선임의 건

(10시 07분)

○ 위원장직무대행 김종혁 먼저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위원장․부위원장 선임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장 선출은 「김포시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과 운영에 관한 조례」 제9조제1항에 따라 호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중에서 위원장에 적임자라고 생각되시는 분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영숙 위원님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유영숙 위원 위원장으로 한종우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 위원장직무대행 김종혁 한종우 위원님 추천하셨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시는 위원이 없으므로 한종우 위원님이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한종우 위원님께서는 위원장석으로 오셔서 회의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위원장 한종우 회의를 진행하기에 앞서 이번 조사특별위원회에 본 위원을 위원장으로까지 선임해 주신 데 대하여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아울러, 본 위원회 조사 활동을 내실 있게 펼쳐나갈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계속해서 부위원장을 선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본 위원장과 함께 이번 조사특별위원회를 원만히 운영해 나갈, 부위원장에 적임자라고 생각되시는 위원을 추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민찬 위원님.

권민찬 위원 부위원장으로 김현주 위원님을 추천합니다.

○ 위원장 한종우 김현주 위원님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더 추천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더 추천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부위원장에는 김현주 위원님이 선임되었음을 선포합니다. 김현주 부위원장님께서는 간략히 인사 말씀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위원장 김현주 김현주 위원입니다.

부위원장으로 선임해 주셔서 깊은 감사를 드리며 지금 풍무역세권 개발에 대해서 지원에 대한 내용으로 지역 주민을 넘어서 김포시의 큰 고민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지연된 게 왜 지연되었으며 그리고 빠른 진행을 위해서 조사특위가 잘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입니다.

○ 위원장 한종우 김현주 부위원장님 고맙습니다.

이렇게 하여 풍무역세권도시개발사업조사특별위원회 위원장 및 부위원장 선임을 모두 마쳤습니다.


2. 의사일정 결정의 건

(10시 10분)

○ 위원장 한종우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 본 위원회 회의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에 따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3.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

(10시 10분)

○ 위원장 한종우 다음은 의사일정 제3항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 작성의 건」을 상정합니다.

위원님들께 배부해 드린 조사계획서는 사전에 위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초안을 작성하였습니다. 조사계획의 주요 사항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조사 실시기간은 2024년 2월 6일부터 3월 14일까지 38일간 실시하고 조사 대상 기관은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김포시 담당부서와 김포도시관리공사 및 기타 특별위원회가 필요하다고 정하는 기관, 법인 등으로 조사 대상 범위는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 전반과 인하대학교 김포메디컬캠퍼스 조성 관련 전반 등 조사특별위원회가 필요로 하는 사항으로 하였습니다. 기타 조사 일정과 장소 등 자세한 내용은 조사계획서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본 조사계획서에 대하여 기타 의견이 있으시면 발언신청 해주시기 바랍니다.

발언하실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발언하실 위원이 안 계시므로 의결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러면, 의사일정 제3항 「풍무역세권 도시개발사업에 대한 행정사무조사계획서」를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것으로 오늘의 의사일정을 모두 마쳤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이 하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10시 12분 산회)


○ 출석위원
한종우김현주권민찬김종혁유영숙
○ 의회사무국 출석공무원
전문위원김헌겸
주무관서원제
기록정완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