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김포시의회

제208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2021.03.17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김포시의회

×

설정메뉴

발언자

발언자 선택

안건

안건선택

맨위로 이동


본문

제208회김포시의회(임시회)

의회운영위원회회의록
(제1호)

김포시의회사무국


일 시 : 2021년 3월 17일(수) 09시 20분

장 소 : 의회운영위원회회의장


의사일정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2.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심사안건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2.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09시 22분 개의)

○ 위원장 김계순 의석을 정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제208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개의를 선포합니다.


1. 의사일정 결정의 건

(09시 22분)

○ 위원장 김계순 먼저 오늘의 의사일정 제1항 「의사일정 결정의 건」을 상정합니다.

오늘 본 위원회 회의는 배부해 드린 의사일정에 따라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2.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

(09시 22분)

○ 위원장 김계순 다음은 의사일정 제2항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을 상정합니다.

이일순 전문위원님은 감사계획서에 대한 개요설명 및 검토보고를 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위원 이일순 안녕하십니까? 전문위원 이일순입니다.

지금부터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에 대하여 검토보고를 드리겠습니다.

행정사무감사계획서는 배부해 드린 유인물을 참고해 주시기 바라며 먼저 감사의 목적을 말씀드리면 「지방자치법」 제4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39조와 「김포시의회 행정사무감사 및 조사에 관한 조례」에 따라 김포시 행정사무 전반에 대한 정확한 실태를 파악하고 잘못된 점을 시정하여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은 개선토록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시민 만족의 행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감사 대상 기관은 김포시, 김포시 소속 행정기관, 하부 행정기관, 지방공기업, 지방공사 외 출자법인, 지방자치단체의 사무 위임ㆍ위탁단체 또는 기관으로 하였고 대상 사무로는 「지방자치법」 제9조에 의한 지방자치단체의 사무 범위로 하였습니다.

감사 기간은 2021년 6월 2일부터 6월 9일까지 8일간으로 하였으며 감사 장소는 각 상임위원회 회의실로 하였습니다. 그리고 감사 일정의 조정 등 경미한 사항은 위원회의 변경 절차를 생략하고 위원장과 부위원장이 협의하여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다음은 감사 방법 및 진행에 관한 사항입니다. 행정사무감사는 사전요구에 의한 감사자료를 중심으로 집행기관으로부터 보고를 받고 필요시 질의 및 현지 확인을 하실 수 있으며 감사와 관련된 자를 증인 또는 참고인으로 출석 요구하여 의견을 들으실 수 있습니다. 또한 행정사무감사 자료 요구 목록은 위원님들께서 미리 주신 의견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으며 사전에 나누어 드린 자료 요구 목록을 참고하시어 금일 본위원회에서 위원님들 간 협의ㆍ토론을 거쳐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울러 현지 확인은 행정사무감사에서 미진하였거나 현지 확인이 필요한 부분에 대하여 각 위원회별로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상으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에 대한 설명을 모두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위원장 김계순 이일순 전문위원님 수고하셨습니다.

그러면 각 상임위원회별로 협의 요청한 감사계획서에 대한 협의ㆍ토론을 거쳐 안건을 채택하도록 하겠습니다. 의견 있으신 위원님 계시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다른 의견이 없으므로 바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은 행정복지·도시환경위원회에서 및 본 위원회에서 협의요청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하는데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유영숙 위원 지금….

○ 위원장 김계순 다른 의견, 유영숙 위원님.

유영숙 위원 제가 지금 이걸 내용을 잘 파악하지 못해서 그런데 의회운영 자료요구 목록에서 제가 요구한 게 빠져 있는데 이거는 나중에 얘기하는 건가요?

○ 위원장 김계순 지금 말씀하셔도 되는데 그러면 잠시 정회 후에 속개하는 걸로 하겠습니다.

유영숙 위원 네.

○ 위원장 김계순 그러면 의회운영위원회 행감 자료요구 목록 관련해서 잠시 정회 후에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의 있는 위원 안 계시죠?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그러면 정회하도록 하겠습니다.

(09시 27분 회의중지)

(09시 37분 계속개의)

○ 위원장 김계순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성원이 되었으므로 회의속개를 선포합니다.

그러면 토론 결과를 바탕으로 의결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사일정 제2항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협의의 건」은 행정복지·도시환경위원회에서 및 본 위원회에서 협의요청한 원안대로 의결하고자 합니다.

이의 있는 위원 계십니까?

(「없습니다」하는 위원 있음)

이의가 없으므로 가결되었음을 선포합니다.

이상으로 제208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제1차 의회운영위원회 회의를 모두 마치겠습니다.

위원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산회를 선포합니다.

(09시 38분 산회)


○ 출석위원
김계순유영숙오강현최명진김종혁
○ 의회사무국 출석공무원
전문위원이일순
주무관최정화
기록이지슬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