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김인수
김인수
의원프로필 내용
- 선거구 라 선거구(장기본동,마산동,운양동)
- 소속정당 국민의힘
- 연락처 031-980-2500
페이스북

회의록

  • 홈으로
  • 이전
  • 프린터
게시판 보기
한강신도시 금빛수로의 문제점에 대하여 김인수제149회[임시회] (2014-07-18)685
회의록 동영상
첨부파일

존경하는 33만 김포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김포시 ㉰선거구의 김인수 의원입니다.

 

먼저 민선 6기의 첫 임시회에서 5분 발언의 기회를 주신 유영근 의장님, 선배ㆍ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장님을 비롯한 1,000여 공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본 의원은 김포한강신도시의 금빛수로에 대하여 5분 발언을 하고자 합니다. 한강신도시는 대한민국의 대형 국책사업으로 2006년 당시 건교부 산하 공기업인 한국토지공사가 시행을 하면서 신도시 내에 총 연장 2.7㎞의 수로를 건설한다고 발표하면서 한국의 베니스를 만들어 유람선이 떠다닌다는 장밋빛 청사진을 제시하면서 2012년 말까지 준공할 계획임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러나 이후 연기를 하여 2013년 말에 완공을 한다고 발표하였으며, 또 다시 변경을 하여 2014년 6월에 완공한다는 계획을 발표하였는데 이미 세 번째 연기한 완공시점도 어기고 아무런 기약 없이 시간만 지나가고 있는 것 갔습니다. 참으로 안타까운 현실이 아닐 수 없으며, 세부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더욱 더 기가 막힌 상황이 전개되고 있는 실정이라 아니할 수 없습니다.

 

실시설계도서와 주민설명회에서는 수로 폭이 18m이었던 것이 15m로 축소 시공되어 이에 대한 원인규명과 대책을 LH와 논의했던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시장님께서 제5대 제141회 제2차 본회의에서 LH뿐만 아니라 신도시주민대책위원회 분들과도 협의를 하겠다고 말씀하셨는데 확인해 보니 아무런 협의가 없었다고 합니다. 참으로 기가 막힌 사실입니다. 또한 대수로 내의 7개로 설계된 녹도교는 착공도 하지 않고 있어 언제 준공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며, 대수로 내의 청송교의 경우 유람선이 통행할 수 없는 여건이라 재시공이 불가피해 보이지만 LH가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어 언제쯤 모든 것이 완성될 것인지 시민들은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시장님께서는 제5대 제141회 2차 본회의에서 2014년 상반기에는 완성될 것이라고 말씀하셨는데 본 의원이 예상하기에는 준공시점이 아직도 요원한 것 같습니다. 현재 대수로 주변에는 바람과 함께 흙이 날려 주변에 살고 있는 주민들에게 여러 가지 피해를 주고 있는 실정이어서 지역주민들의 원성을 사고 있으며, 또한 이미 장마철에 접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수로 주변의 토사가 정비되지 않고 쌓여 있으며, 바닥 및 옹벽공사가 마무리되지 않고 바닥에 황토 흙이 쌓여 있는 상황이고,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 범람에 따른 침수피해도 예상되는 상황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포시는 이러한 LH에 대하여 아무런 확인도 하지 않고 있으며, 어떠한 책임도 묻지 않고 어떤 이유에선지 모르지만 LH의 눈치만 살피고 있는 실정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본 의원은 LH의 이러한 행태에 대하여 김포시는 어떠한 계획을 갖고 있으며, 어떻게 이 문제를 처리할 것인지에 대해 시장님께서는 이에 대한 대응방안에 대하여 말씀해 주시고, 최종 결과를 서면으로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