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김포시의회

제72회 개회식 본회의(2005.10.19 수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김포시의회

×

본문

제72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김포시의회사무과


2005년 10월 19일(수) 오전 10시 개식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 회 : 의사담당 황규만)


(10시 00분 개식)

○ 의사담당 황규만 자리를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십니까? 의사담당 황규만입니다. 지금부터 제72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에 따른 개회식을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가 있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단상에 있는 국기를 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한 경례)

다음은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이 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계속해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이용준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이재동 부시장님을 비롯한 집행기관 관계공무원 여러분! 김포 들녘이 황금빛으로 출렁이는 결실의 계절을 맞이하여 오늘 제72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건강하고 의욕 넘치는 여러분을 뵙고 의정현안을 논의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먼저 비회기중에도 21만 시민의 복리증진과 지역발전을 위해 현장 중심의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와 존경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임시회에서도 시민대표로써의 소임을 다해 주실 것이라 믿습니다. 아울러 전 직원의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 의지로 고객지향적인 행정개편을 통해 시민 만족의 행정을 이끌어 내어 생산성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개가를 올리고, 1천 만 경기도민의 제전인 제16회 경기도지사기생활체육대회를 통해 김포시민의 저력을 대외적으로 과시하며 시민화합을 이끌어낸 집행기관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감사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정부는 10월 13일 공공택지 1,000만 평 공급을 위한 8.31후속대책으로 김포신도시를 358만 평으로 확대 추진한다는 발표를 한바 있습니다. 그러나 축소와 확대를 반복하는 임기응변식의 정책은 우리 시 행정낭비를 초래함은 물론, 시민의 올바른 의사결정을 저해하여 지역혼란과 갈등을 유발시켰습니다. 또한 많은 시민들은 서울 중심의 생활권을 벗어나지 못한 베드타운화 문제를 비롯해 교통·환경문제에 대해 많은 우려를 표명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고 자족기능을 갖춘 김포신도시 건설을 위해서 지역주민과 우리 시의회 의견이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의원님들께서 더욱 더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리며,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 여러분도 그 어느 때보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시정운영에 힘을 쏟아 슬기롭게 대처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동료의원 여러분! 오늘부터 25일까지 7일간의 일정으로 개회되는 제72회 임시회에서는 총 3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입니다. 특히 2005년도 제2회추경예산안에 대해서는 시민의 혈세가 단 한 푼도 누수되는 일이 없도록 동료의원 여러분들의 현명하고 세심하신 안건심사를 당부 드립니다. 또한 이를 위하여 집행기관 관계 공무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업무협조가 이루어져 시민의 뜻이 충분히 의정에 반영되는데 어려움이 없어야 할 것입니다. 아무쪼록 이번 임시회가 21만 시민의 뜻에 따라 그 어느 회기보다도 더 활발하고, 더 생산적인 의정활동이 되어 주민자치가 실현되는 지방의회의 발전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끝으로 존경하는 21만 시민 여러분과 이 자리에 참석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여러분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하며, 개회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담당 황규만 이상으로 개회식을 모두 마치고, 계속해서 의장님의 진행으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0시 06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