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김포시의회

제194회 개회식 본회의(2019.09.02 월요일)

기능메뉴

  • 회의록검색
    • 프린터
    • 크게
    • 보통
    • 작게
  • 닫기

맨위로 이동


김포시의회

×

본문

제194회김포시의회(임시회)

본회의회의록
(개회식)

김포시의회사무국


2019년 9월 2일(월) 오전 10시 개식


개회식순

1. 개 식

1. 국기에 대한 경례

1. 애국가 제창

1. 순국선열 및 전몰호국용사에 대한 묵념

1. 개 회 사

1. 폐 식

(사 회 : 의사팀장 이신경)


(10시 07분 개식)

○ 의사팀장 이신경 의석을 정돈해 주시기 바랍니다. 지금부터 제194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시작하겠습니다.

먼저 국민의례를 하겠습니다. 모두 자리에서 일어나 앞에 있는 국기를 향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기에 대하여 경례.

(일동 기립)

(국기에 대하여 경례)

다음은 애국가를 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 맞춰 1절을 불러 주시기 바랍니다.

(애국가 제창)

이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리겠습니다. 일동 묵념.

(일동 묵념)

모두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일동 착석)

다음은 신명순 의장님의 개회사가 있겠습니다.

○ 의장 신명순 사랑하는 45만 시민 여러분! 존경하는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정하영 시장님을 비롯한 공직자 여러분! 시민의 알 권리를 위해 이 자리에 함께해 주신 언론인 여러분! 올여름은 다행히도 폭염과 폭우로 인한 큰 피해가 없는 가운데 제194회 임시회를 개회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김포시의회는 비회기 중에도 두 번의 개통 연기로 시민의 분노와 심려가 깊었던 김포도시철도 개통 지연에 따른 원인을 규명하고 빠르고 안전한 도시철도 개통을 염원하며 행정사무조사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늦은 감은 있지만 이달 28일 도시철도 개통에 대한 집행부의 발표를 다행스럽게 생각하며 도시철도의 안전한 개통과 효율적 운영은 물론 다시는 이러한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준비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우리 시의회는 김포시가 도시철도 개통에 집중할 수 있도록 협력과 배려를 우선하는 가운데 도시철도 개통 지연 전반에 나타난 각종 의혹과 문제점을 명백히 밝혀 대의기관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미중 무역·환율 전쟁에 글로벌 경기 둔화와 반도체 경기 부진에 이어 일본과의 전면적인 경제전쟁은 물론 내부적으로는 수출과 투자가 동시에 줄어들고 있어 시민 모두가 경제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럴 때일수록 어려운 이웃을 살피는 일에 좀 더 신경 써야겠습니다. 또한 청년실업을 비롯하여 고용불안과 소비감소 등으로 지속되고 있는 지역경제 침체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불합리한 제도 개선과 규제 완화, 양질의 일자리 창출, 지역화폐 활성화와 서민·자영업자에 대한 지원 강화 등 민생 안정과 시민의 삶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집행부와 함께 고민하고 최선의 대안을 마련하는 데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습니다.

낙타는 뜨거운 태양과 마주쳤을 때 오히려 얼굴을 태양과 마주한다고 합니다. 태양을 피하려 등을 돌리면 오히려 몸 전체가 뜨거워지지만 태양을 마주보면 비록 얼굴은 화끈거리더라도 몸통 부위에는 그늘이 만들어져 어려움이 오히려 줄어든다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는 모두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그러나 회피하지 않고 한 마음 한 뜻으로 부딪혀 나간다면 이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입니다.

동료 의원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오늘부터 9월 11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및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과 각종 조례안 등의 심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특히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서는 지역 발전과 우리 시민 복리 증진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에 예산이 편성되었는지 꼼꼼히 살펴주시고 공정하고 세심한 심사를 당부드립니다. 또한 공직자 여러분께서는 정확한 자료와 성실한 답변으로 의원님들의 의정활동에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이번 임시회가 끝나면 민족 고유의 명절인 한가위를 맞이하게 됩니다. 모두가 행복하고 넉넉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집행부에서는 주변의 어렵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업무공백 및 시민불편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모두가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추석 명절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라며 한가위 보름달처럼 시민 여러분 모두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의사팀장 이신경 이상으로 제194회 김포시의회 임시회 개회식을 마치겠습니다.

이어서 제1차 본회의가 개의되겠습니다.

(10시 15분 폐식)

맨위로 이동

페이지위로